본문 바로가기

전쟁 공포에 파랗게 질린 증시/ 위례신사선 공사 차질

CR대표 2024. 10. 3.

1. 신분당선으로 인해 수지의 가치가 상승한 것처럼 9호선 연장의 결과가 하남시의 가격을 상승시킬까? 

2. 현재 안양시 동안구 신축과 유사한 평단가를 보이고 있다. 하남시 대비 안양은 주요 업무지구와 물리적으로 가깝고, 4호선과 다양한 서울버스로 출퇴근이 수월하다. 학군역시 안양시 동안구가 압도적으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균질성있는 신축 환경과 교통 호재가 사람들의 수요를 끌어들일지 궁금해진다.


 

"이스라엘, 이란 간 무력 충돌 격화로 글로벌 주요 증시와 가상자산 가격이 하락하고 달러화 가치와 금값은 급등하는 등 자산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중동지역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투자자들이 서둘어 안전자산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중동전쟁이 왜 투자자들을 움직이게 하는걸까? 원자재 가격의 변동성 때문에? 거시경제는 너무 어렵다. 뭐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제야 자본시장에 참여하는 나로서는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한 걸음 한 걸음 나의 성벽을 쌓아올리면 될 듯 하다.


https://news.seoul.go.kr/citybuild/archives/44459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

도시철도(지하철 2·9호선, 위례신사선), 광역철도(KTX, GTX, 남부광역급행철도), 버스(노선버스, 공항버스) 등 복합환승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현재 코엑스 안에 있는 도심공항터미널의 이전

news.seoul.go.kr

삼성역 복합환승센터 완공(2028년 예정)이 선행되어야 위례신사선이 연결될텐데, 삼성동 주민들의 반대 이슈는 해결된걸까? 위례신사선은 진짜 매력적인 노선이다. 아이들도 많고 물리적으로 거리도 가까운 위례 환경에서 교통편만 개선이 되면 나역시도 주저없이 위례를 선택할 것 같다.

댓글